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항시, 신임 정무특보에 서재원 전 포항시의회 의장 임용
5선 시의원 출신 탁월한 정무 감각 인적 네트워크 겸비 대시민 소통 역할 기대
이미지중앙

포항시는 10일 신임 정무특보에 서재원(사진 왼쪽) 전 포항시의회 의장을, 투자정책전문관에 안종일(오른쪽)씨를 임용했다. (포항시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포항시는 10일 신임 정무특보에 서재원(65) 전 포항시의회 의장을 임용했다.

서 신임 정무특보는 제3~5, 7~8대까지 5선 시의원을 역임했으며 8대 포항시의회 전반기의장과 8대 전반기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직을 맡은바 있다.

포항시의원으로 의정활동 경험을 쌓아 시민 생활과 직결되는 지역 현안에 깊이 있는 통찰력을 갖고 있다는 평이다.

시는 20년간 포항시의회에서 쌓은 정무 감각과 인적 네트워크를 겸비한 지역 정치의 베테랑으로 지역 정책 수립 등 포항시의 외연 확장과 대시민 소통과 홍보에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서재원 신임 정무 특보는 "다소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포항발전에 기여하고 시민을 섬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강덕 시장은 애향심을 바탕으로 오로지 지역 발전이라는 큰 뜻 하나로 중요한 자리를 맡아 줘 감사하다“5선 의원의 경력을 바탕으로 대외적 가교역할과 균형 있는 시정 발전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이날 안종일(42) 신임 투자정책전문관도 임용했다.

안종일 신임 투자정책전문관은 영국 바톤 페버릴 컬리지를 졸업하고, 국회의원 보좌관을 거친 입법 전문가다.

안 신임 투자정책전문관은 신성장산업 맞춤 투자 정책 수립 및 국내외 기업 투자유치 계획 수립 등의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안 전문관은 지역의 산업 다변화와 미래 핵심 신사업의 성장 동력확보를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국회 입법을 지원해 포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포항시는 기대하고 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