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24영주 풍기인삼축제 성공개최를 위한 상황보고회 개최
준비상황 점검, 관계 기관 협력 방안, 인삼 판매 방안 모색, 안전 관리 및 교통 대책 등 집중 논의
이미지중앙

전국에서 풍기 인삼축제를 찾은 관광객들(헤럴드 DB)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는 9일 시청 대강당에서'2024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준비상황보고회는 축제 추진계획 보고와 준비상황 점검, 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협력 방안,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해 관계 기관 협력 방안, 풍기인삼 판매 확대 방안 모색, 안전 관리 및 교통 대책 등 축제개최에 필요한 다양한 사항들이 논의됐다.

올해 영주 풍기인삼축제는 오는 105일부터 13일까지 9일간 풍기읍 남원천 일원과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명예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풍기인삼축제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축제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축제 기간 풍기인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전시·체험부스가 마련되며 질 좋은 풍기인삼을 현장에서 즉석 구입할 수 있다. , 코레일과 연계, '반값으로 즐기는 풍기인삼축제'도 마련된다.

이미지중앙

행사장 주변에 설치한 각종 조형물들이 아름다운 조명을 발산하며 깊어가는 가을밤의 운치를 더해주고 있다(헤럴드 DB)


또한, 코레일과 연계한 반값으로 즐기는 풍기인삼축제상품을 코레일앱 등에서 구매하면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는 최대 50%의 운임 할인과 영주사랑상품권 1만 원권이 지급된다.

인삼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황금인삼을 찾아라' 이벤트는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특히, 올해 풍기인삼축제는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는 ‘2024 지역축제 수용태세 개선사업에 선정돼 새로운 인삼먹거리 개발과 홍보도 진행되고 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영주 풍기인삼축제는 우수한 풍기인삼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왔다, “올해는 새로운 체험 거리와 먹을거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청명한 가을날 대한민국 건강축제장에 오셔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 많이 만들어 가시라고 했다.

이날 준비상황보고회에는 박남서 영주시장을 비롯해 박성만 경북도의회의장, 김병기 영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이창구 영주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장 및 위원, 시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들을 내놨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