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울릉군, 재정 운용 효율성 강화…내년도 본예산 편성 위한 전직원 교육
실무 교육 통한 지방보조금 관리 강화...군민 체감 예산 편성
이미지중앙

울릉군이2025년도 본예산을 위한 예산편성 세부 지침 및 지방보조금 실무교육에서 남한권 군수가 재정 운용의 효율성 강조하고 있다(울릉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릉군은 지난 6군민회관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본예산을 위한 예산편성 세부 지침 및 지방보조금 실무 교육을 했다고 8일 밝혔다.

내년도 예산 편성의 시작을 알린 이번 교육은 예산편성과 지방보조금 실무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부서별 예산편성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교육 내용으로는 2025년도 재정운영 기본방향,예산편성 주요 추진 일정, 지방자치단체 예산편성 운영기준 주요 개정사항 안내, 전산시스템 사용방법,지방보조금 관리 강화 및 집행실무 등이다.

울릉군은 올해 상반기 국세수입이 전년동기 대비10조 원이나 줄어 정부예산 확보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필요필급한 예산 위주의 편성을 기본 방향으로 설정했다.

특히경상경비 절감,유사·중복사업 및 효과가 저조한 사업 등에 대한 강력한 세출구조조정을 통해 세수 감소로 인한 부족 재원을 확보하고,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적이고 건전한 재정운용으로 울릉군 미래에 필요한 정책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사업별 계획수립,사전절차 이행,부서별 예산안 요구,심의조정을 거친 후 오는 12월 울릉군의회 의결을 거쳐 2025년 본예산을 확정할 예정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 한정된 재원을 전략적으로 배분하기 위해 예산 성과분석을 통해 부진사업은 정리하고, 신규사업은 필요성을 꼼꼼히 검토하여 부적절한 사업이 편성되지 않도록 재정 운용의 효율성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이어 국도비 확보를 통한 부족 재원 확충에도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