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의성군, 마을주민 대상 교통안전교육…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예방
운전자·보행자 교통사고 안전 수칙 홍보
이미지중앙

의성군이 의성경찰서와함께 고령자를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교육을 했다(의성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이 의성경찰서와 함께 마을주민 대상 교통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6일까지 치매보듬마을 3(금성면 탑리2, 봉양면 삼산1, 비안면 서부1) 과 치매친화마을 2(의성읍 철파리, 안계면 위양2) 마을주민 대상으로 한다.

이번 교육은 고향사랑기금활용 서로가 서로를 돌보는 치매 공동체 조성사업중 생활 안전 환경 조성사업과 병행한다.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증가에 따라 마을 주민들에게 운전자·보행자 교통사고 안전 수칙 홍보 및 안전한 교통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교육에는 오토바이·원동기 탑승 시 헬멧 착용하기 횡단 금지 서다, 보다, 걷다(보행 3원칙) 야간·새벽 외출 시 밝옷 입기 등을 이해하기 쉽게 실제 사례 중심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봉양면 삼산1리 한 주민은 정확한 전동차 기기 작동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 교통사고 예방 안전 수칙을 잘 지켜 교통사고 예방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전했.

김주수 의성군수는앞으로도 지속적·반복적인 교통안전교육을 시행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생활 안전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