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민과의 약속 최우선…안동시 민선 8기 후반기 공약 이행 가속도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 개최
이미지중앙

안동시 매니페스토 공약이행검증위원회가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안동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안동시는 민선 8기 반환점을 지나며 109개 공약 이행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달에는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 9'주민배심원 회의'를 열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며 공약사업의 진행 상황을 투명하게 살피기로 했다.

시는 민선 8기 후반기 공약 이행률을 최대한 끌어올릴 계획이다.

안동시의 7월 말 기준 공약이행률은 75%, 완료 또는 이행 후 계속 추진 중인 사업 64건이다.

시는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으로 올해 5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 8기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

7월에 열린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공약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시는 28일 시청 청백실에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를 열고 민선 82년간의 공약 이행상황을 평가했다.

이날 회의에는 공약 관련 전문가, 학자, 사회단체 대표, 주민 위원 등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 위원 9명이 참석해 검증에 나섰다.

지난 2년간 추진한 109개 공약사업에 대해 계획의 적정성, 추진 과정의 효율성, 계획 대비 성과 달성률 등의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평가 결과는 추후 안동시 누리집에 공개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무엇보다 시민과의 약속을 철저히 지켜 시민이 원하는 시정을 발빠르게 구현해 나갈 것이라며 시민의 한결같은 신뢰와 성원을 새로운 도약의 지렛대로 삼아 민선 83년 차에도 도전과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