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연구회 '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이미지중앙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연구회가 27일 영주시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방안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후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영주시 의회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연구회(대표의원 손성호)27의회 소회의실에서 영주시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방안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5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활동한 시작한 해당 연구회는 11월까지 약6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이 기간동안 연구회는국내 농산물 유통 환경 및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고,영주시 농산물 유통 구조를 파악해 영주시 실정에 맞는농산물 유통 구조 개선 방안을 수립하게 된다.

이 날 보고회에는 손성호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소속 의원, 유통지원과 담당 공무원, 용역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연구 중간 결과물에 대해 논의하고 질의응답 및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회는 관내 기관단체 및 작목반과의 현장 방문등을 통해 영주시 유통구조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9월 국내 유통 구조 개선 사례를 방문해 내실있는 연구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손성호 대표의원은 최근 복잡한 유통과정과 과다한 유통 마진 등이 지적되며 정부 역시 지속적으로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이번 연구를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유통구조 개선 방안을 수립해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