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지역 안전파수꾼 의용소방대 재난대응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이미지중앙

24일 영주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2024 의용소방대 재난대응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심폐소생술시연을 펼치고 있다(영주소방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영주소방서(서장 유문선)24일 영주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4 의용소방대 재난대응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는 화재 및 재난예방을 위해 헌신과 노력을 기울여온 의용소방대원간의 소방기술, 기초체력 경연을 통해 재난현장에서의 전문능력을 높이고 화합과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주요내용은 의용소방대 활동영상 시청, CPR시연행사, 기관단체장 대상 CPR체험행사, 재난현장 의용소방대 역할향상을 위한 결의문 낭독, 소방장비 착용 릴레이 등 순으로 진행했다.

유 서장은 “의용소방대원들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이번 대회를 통해 단합된 역량으로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지역 파수꾼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이미지중앙

24일 영주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2024 의용소방대 재난대응 소방기술경연대회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찍으며 파이팅하고 있다(영주소방서 제공)


한편 이날 행사에는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겸한 재난현장 일선에서 고생한 대원상호간 친목을 도모하는 한마당 잔치를 마련할 계획이었으나 최근 전국적으로 집중호우로 인해 많은 인명피해가 속출 사망·실종됐고 수해 현장조차 복구되지 않아 수재민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행사를 축소.변경했다.

하지만 박남서 영주시장,박성만 경북도의회의장.김병기 영주시의회의장. 시의원,각읍·면 의용소방대장을 비롯한 남,녀의용소방대원 등 4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