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강덕 시장 "포항 새로운 도약 위해 지역 리더들 힘모아 달라“
이 시장, 포항지역발전협의회·포항시의정회 초청 특별강연
이미지중앙

이강덕 시장은 22일 포항지역발전협의회 대강당에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포항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포항시는 이강덕 시장이 22일 포항지역발전협의회 대강당에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포항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포항지역발전협의회 및 포항시의정회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날 강연에는 150여 명의 회원들이 자리했다.

이 시장은 포항의 역사와 정체성에 대해 설명하며 강의의 포문을 열었다.

이 시장은 선조들과 포항시민들의 희생과 헌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산업화를 견인한 제철보국 도시인 포항이 이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지·바이오·에너지 신산업 도시로 성장 중이라며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어 포항이 당면한 과제와 대한민국을 견인하는 포항의 발전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신산업 기술 경쟁과 인구 위기 등 직면해있는 어려움 속에도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로 이차전지, 바이오 2개 분야에 전국 최초 지정된 것과 함께 기회발전특구 지정 등의 성과를 이뤄낸 포항의 저력을 강조했다.

향후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POEX)를 핵심 거점으로 마이스(MICE) 산업으로의 확장, 호미반도 국가해양생태공원 조성, 포항시립박물관 추진, 포스텍의과대 설립을 통한 지역의료 혁신 및 국가 바이오산업 경쟁력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균형발전거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리더들이 힘을 모아줄 것을 강조했다.

강연을 마친 후 이 시장은 참석자에게 질문을 받고, 시정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을 갖고 소통을 이어갔다.

이강덕 시장은 대한민국 철강 산업의 중심지로 대한민국 경제에 기여해 온 포항이 이제는 변화와 도약의 시간을 마주하고 있다지역이 역점 추진 중인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속에서 도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역 리더들이 역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