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수성대, 고교생 웹소설 공모전 개최
이미지중앙

K캐릭터콘테스트포스터.[수성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수성대가 창의적인 게임 캐릭터 디자인을 통해 미래 메타버스 세계를 빛낼 재능있는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기 위해 'K-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스미스와 수성대 메타버스크리에이터과가 주최하고 SBS아카데미 게임학원 대구점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오는 21일부터 9월 20일까지 응모한다.

전국 고교 재학생이나 재수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참가신청서와 캐릭터 원화나 캐릭터 3D모델링 파일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네이버 MYBOX에 업로드 후 공유 링크를 수성대 메타버스크리에이터과 카카오채널로 전송하면 된다.

당선작 발표는 9월 27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공모전 장원인 대상에는 상패 및 상금 100만원, 장학금 50만원과 총장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에게는 상금50만원 장학금 50만원과 상장, 장려상 에게는 상금 10만원, 기념품과 상장, 입선자에게는 기념품과 상장이 각각 주어진다.
참가자들은 실시간 알림 및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입상작은 ㈜스미스의 프로젝트에 수상자와 함께 활용된다.

수성대는 입상자 가운데 메타버스크리에이터과에 진학을 희망할 경우 면접 등에 가산점을 부여할 방침이며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는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대현 메타버스크리에이터 학과장은 "게임 캐릭터 디자인을 통해 미래 메타버스 세계를 빛낼 재능있는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게임 캐릭터 디자인을 통한 실무 경험 제공, 창의력 및 기술향상의 토대를 제공하기 위해 공모전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