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린 섬 여행 영상공모전 대상(섬 of 섬 고군산군도)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해양수산부는 울릉도등 우리나라 섬의 아름다움과 숨은 매력을 소개하는 섬 여행 영상 공모에 나섰다.
섬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 여객선을 타고 섬을 여행하면서 있었던 일화나 섬의 숨은 명소, 나만의 즐길거리, 먹거리 등 섬과 관련된 내용의 영상을 제작해 8월 31일까지 이메일(islandtour@theksa.or.kr)로 내면된다.
일반 영상 4분30초~5분 또는 세로숏폼 영상 50~120초 분량이면 된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www.theksa.or.kr/islandtour)에서 확인 가능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으로 300만원,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한국해운조합 이사장상과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이 수여되며 이 외의 입상자에게도 소정의 상금을 준다.
지난해 열린 섬 여행 영상공모전 최우수상(울릉도 한달살기 7행시)
또한, 수상작들은 해양수산부, 한국해운조합, 수상자 개인계정 유튜브 채널 등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섬 여행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섬 여행 영상공모전은 2015년부터 문학 수필 공모로 시작해 진행돼 왔다.
지난해 부터는 SNS 콘텐츠 공모로 변경해 10회째를 맞았다.
특히, 올해는 섬 여행에 대한 관심도을 높이기 위해 공모전 지원자 중 하계 특별교통 대책기간(7월25일~8월11일) 내 여객선 탑승을 인증하는 모든분들에게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어느 해보다도 빨리 찾아온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고 조용하게 보낼 수 있는 피서지로 섬을 추천한다.”며, “아울러, 섬에서 여러 사람과 공유, 기억하고 싶은 영상은 ‘공모전’에 참여해 수상의 기쁨까지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10회 섬여행 영상공모전 포스터(해수부 제공)
ks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