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나이는 숫자? 긍정적 인식이 내 삶 바꾼다…어르신 미술체험클래스 작품전시‘눈길’
영주시 영주2동 노인의 삶 인식변화 앞장
이미지중앙

어신들이 손수 만든 작품들을 보고있다(영주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과학 기술의 발전은 인간의 삶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노인들의 삶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가운데 어르신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여가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 경북 영주시의 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화제가 되고 있다.

영주시 영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 계획사업으로 진행된 어르신 미술체험클래스 행복한 영2 오늘은 우리도 아티스트여~~” 작품전시회를 28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영주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고 있다.

이번 사업은 노인층이 많은 관내 인구문화 특성을 고려해 여가생활이 부족한 어르신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 문화생활을 누리고 다양한 미술경험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미술체험클래스 수업은 플루이드 아트 시계 만들기를 시작으로 압화 무드등과 부채, 스칸디아모스 이끼 액자 화분, 에코백, 생화 토피어리, 내 손안의 정원 테라리움 꾸미기로 총 6회로 나눠 진행됐다.

이미지중앙

어르신 들이 손수 만든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다(영주시 제공)


미술작업부터 원예 수업까지 어르신들이 생소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의 작품들로 이뤄져 만족도를 높였다.

수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여가생활을 즐기며 내 삶을 바꾸는 좋은 기회가 됐다앞으로도 노인을 위한 다양한 취미활동이 제공되면 언제든지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정병곤 영주시 영주2동장은 이번 행사가 관내 어르신들이 서로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노인들을 위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