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안동포 전통 금소마을 여행상품 '금양연화' 출시
6월 예약자 대상, 출시 기념 할인 혜택 제공
이미지중앙

안동 금소마을 여행상품 '금양연화' 출시 안내문(안동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천년 안동포 마을로 유명한 금소마을이 12일 마을 여행상품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경북 안동시 임하면에 위치한 천년 안동포 마을 금소마을은 12금양연화마을여행 상품을 출시해 14일부터 본격적으로 국내외 여행객을 맞이한다.

금양연화 상품 구매 시(3가지 종류의 투어패스 형태로 판매) 마을 내 숙박(일부 숙소 추가 요금 발생)이 무료로 제공된다.

6월 예약자에 한해 출시 기념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12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금양연화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오리엔테이션 및 숙소 체크인 후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14년 전통 임하양조장 3대 대표와 전통막걸리 만들고 시음하기, 지역 셰프와 마을 식재료를 이용 마을 가정식을 만들고 맛보는 쿠킹클래스 만들기, 봇도랑에서 대한민국 금속패물 분야 숙련 기술전수자 부부와 함께 대마 잉여물을 활용한 유등 띄우고 소원 빌기도 한다.

또한 시골밥상으로 차려지는 조식 뷔페, 봇도랑과 길안천을 따라 골목과 생태공원 등을 걷는 금소비단물길(워터실크로드) 산책 , 안동포짜기 시연 관람, 안동포를 활용한 차거름망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또한, 마을 화목을 위해 할매가 운영하는 화목카페에서의 차담 및 어둑해진 저녁 고택 앞마당에서 즐기는 전통주막 등도 함께 운영한다.

안동시가 주최하고 사)국가무형문화재 안동포짜기마을보존회(회장 임방호)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살아 숨 쉬는 고택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금양연화는 여러 고택과 수로, 안동포 등 다양한 금소마을 자원을 활용한 마을여행 상품으로, 금소의 옛 이름 중 하나인 '금양(錦陽)’과 영화 '화양연화'에서 모티프를 얻어 만들어졌다.

금양연화 상품 문의 및 예약은 블로그 에서 가능하며, 14일부터 1026일까지 매주 금~토요일/~일요일 12 예약 및 평일 20인 이상 단체 예약이 가능하다.

금소마을의 첫 여행상품인 금양연화를 선보이는 임방호 회장은마을을 찾아주시는 손님들이 하룻밤을 보내며 아름다운 순간들을 경험하고 돌아가시도록 주민들의 바람을 담아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금소마을에 오셔셔 소중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시라고 권유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