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영남대 CNSi 동아리 동문들, 모교 발전기금 3000만원 기탁
이미지중앙

[영남대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영남대 기계공학부 CNSi 동아리 동문들이 모교 발전기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28일 영남대에 따르면 지난 25일 학교를 졸업한 지 30여 년 만에 89학번부터 93학번까지 기계공학부 CNSi 동아리에서 활동했던 11명의 동문이 모교를 찾아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CNSi 동아리는 기계공학부 사종엽 교수가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경진대회 참가, 산학 협력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1993년 설립한 기계공학부 동아리다.

지도교수의 열정적인 지도와 학생들의 도전정신으로 설립 첫해부터 학교와 기업이 주최하는 공모전에서 수많은 수상 기록을 쌓아왔다.

기계공학부 90학번 임우택 동문은 "우선 CNSi 동아리라는 이름으로 모일 수 있도록 동아리를 설립하고 물심양면 학생들을 지원해 주신 사종엽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모교와 사종엽 교수님으로부터 받은 혜택들을 조금이나마 되돌려주고자 선후배들과 뜻을 모았다. 기계공학부 후배들의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영남대는 급변하는 대학 환경 속에서 변화와 혁신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모교 발전을 응원해 주시는 동문들의 뜻에 따라 국가 발전을 견인하고 지구촌 공동 번영에 기여할 글로컬 인재 양성을 위해 정성을 다해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