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의성군 드론사업·미래항공 모빌리티 산업 육성 시동…KTL과 업무협약
이미지중앙

28일 의성군과 한국산업기술연구원은 2업무협약을 맺고 대 드론 및 미래 모빌리티 산업 기반 조성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의성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이 ()드론 및 미래항공 모빌리티 산업 육성을 위해 팔을걷었다.

의성군과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28일 업무협약을 맺고 대()드론 및 미래항공 모빌리티 산업 기반 조성과 공동 연구 과제 개발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등을 약속했다.

한국산업기술연구원은 산업기술 시험인증 분야에서 국내 유일한 공공기관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드론 및 미래항공 모빌리티 산업육성을 위한 공동 연구과제 개발?운영 ()드론 관련 비공개시험 협력 ()드론 및 미래항공 모빌리티 산업 발전에 관한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운영 등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의성군은 대()드론 및 미래항공모빌리티 산업 인프라 조성 및 관련 행사 개최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과 전략 산업 육성을 위한 공유 재산 사용에 협력한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관련 국책사업 발굴?운영과 지역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네트워크 활동 지원을 약속했다.

현재 의성군은 드론비행시험센터의 국가 안티드론 훈련장지정에 따른 연계사업 발굴, 안티드론 시험 고정익 활주로와 드론 산업 총괄 지원 시설조성 등 관련 인프라 구축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은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드론 및 미래항공 모빌리티 산업 분야를 의성군 미래 신성장 산업의 한 축으로 육성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