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동시 日.자메도시 사가에시 사꾸란보 마라톤대회 참가…교류확대 도모
이미지중앙

안동시 자매도시인 일본 사가에시 사꾸란보 마라톤대회에 참가한 안동시청 선수단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안동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안동시가 지난 26일 일본 자매도시인 사가에시에서 열린 사가에 사꾸란보 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일본 사가에시 자매결연 50주년을 기념해 사가에시로부터 이번 마라톤대회에 초청을 받았다. 안동시는 조경식 자치행정과장을 단장으로 안동시청 선수단 7명이 24일부터 27일까지 사가에시를 방문했다.

이번 마라톤대회에 참가한 안동시청 선수단은 5000여명의 사가에시 시민과 함께 5km 코스, 10km 코스를 달렸다.

또한, 방문 기간 중, 사가에시립 도서관에서 개최된 안동시-사가에시 자매도시 사진전안동시 기증도서전시회개막식에 참가하는 등 자매도시 간 돈독한 우애의 시간도 가졌다.

또한 일본 동북 지방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특산물판매장 체리랜드’, 차세대 육아 거점으로 올해 4월에 개업한 아동놀이시설 크랏핑 사가에등 사가에시의 우수 정책사례를 견학하는 등 유익한 일정을 보냈다.

안동시와 사가에시는 197424일에 자매결연 맺었다.

앞서 지난달 24일에는 사토 히로키 사가에시장을 비롯한 사가에시 대표단 43명이 안동을 방문했다.

사가에시장 등은 당시 안동시-사가에시 자매결연 50주년 기념식과 함께 ·일 자매도시 친선교류 사진전시회’, ‘도서기증 목록 증정식’, 문화공연 교류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했다.

조경식 자치행정과장은 앞으로 올해 이상으로 교류가 활발해지고 양 도시의 협력 관계가 돈독하게, 더 오래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