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與미디어특위 출범…위원장에 이상휘 국회의원 당선인 선임
이 당선인 "대한민국 미디어 더 발전 시킬 것"
이미지중앙

이상휘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당선인(헤럴드 DB)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이상휘 국회의원 당선인이 국민의힘 미디어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됐다.

국민의힘은 20일 미디어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이명박 정부에서 대통령실 춘추관장을 지낸 이상휘 경북 포항 남·울릉 국회의원 당선인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비대위는 이날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미디어 특위 구성을 의결했다. 특위는 위원장을 포함해 총 9인으로 꾸려졌다.

당 내부 위원으로는 MBC사장 출신 김장겸 비례대표 당선인과 박준태 비례대표 당선인이 선임됐다.

외부 위원으로는 김시관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겸임교수, 이상근 서강대 경영학부 교수, 나경태 여의도연구원 대외협력실 연구위원, 이준우 전 국민의미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 권오현 변호사, 박승용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정책자문이 합류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이 당선인을 이명박 정부에서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 춘추관장, 언론사 대표,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대변인 등을 지낸 언론통이라고 평가했다.

이 당선인은정치뿐만 아니라 춘추관장, 언론사 대표, 당 대변인을 통해 언론계에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았다면서지금도 현직 기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이런 나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미디어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