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24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 오는 16일 개막
이미지중앙

[성주군 제공]


[헤럴드경제(성주)=김병진 기자]경북 성주군은 ' 2024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가 오는 16~19일 경북 성주군 성밖숲 일원에서 열린다고 15일 밝혔다.

1일차에는 군민 길놀이가 진행된다. 과거 세종대왕자 태봉안 행렬을 맞아 마을 축제가 이뤄지던 영접행사를 10개 읍면의 지역민이 참여하는 길놀이 형태로 재현해 축제 첫날의 밤을 밝힌다.

2일차에는 개막식이 진행된다. 아름답고 소중한 셋째 생명을 품고 있는 다둥이 가족이 생명선언문을 낭독하는 생명선포식, 개막 퍼포먼스, 참외와 생명을 주제로 한 드론쇼, 메인가수 김종국과 레레 강 같은 평화, 육중완밴드, 김수찬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3일차에는 매력적인 음색의 보컬 김필, 이예준, 밴드 온도, 제니스와 함께 생명의 소중함을 함께 나누는 성밖숲 태교음악회가 진행된다. 이어 성주 참외가요왕을 가리는 대국민 오디션 성주참외가요제가 진행된다.

4일차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무대 경북도 드림페스티벌과 노브레인, 21학번, 겜블러 크루 등 실력파 뮤지션들의 축하공연이 준비돼 있다. 이어 지역민의 별뫼 줄다리기와 대동놀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폐막식과 불꽃놀이가 준비됐다.

성밖숲 광장에는 지역 축제에서는 볼 수 없던 초대형 규모의 미디어아트 주제관 성주 아르떼뮤지엄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성주와 성밖숲을 품은 별고을관, 3D 참별이관, 어린이를 위한 키즈 아쿠아관 등 실감형 몰입형 콘텐츠를 축제기간 내내 즐길 수 있다.

성밖숲 주차장은 참외랜드로 탈바꿈한다.

참외 시식·판매, 농업인 등 지역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참외 디저트 체험, 참외 낚시 체험, 선별기 체험이 마련된다.

개막식 퍼포먼스, 드론쇼와 김종국, 레레 강 같은 평화, 육중완밴드, 김수찬 축하공연은 흥을 돋운다.

매력적인 음색의 보컬 김필, 이예준, 밴드 온도, 제니스, 조항조, 박주희 등 인기가수 공연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3년 연속 경북도 지정 우수축제로 선정된 '2024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가 성주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재미와 일탈, 힐링을 선사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