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지난 28일 연마관 515호에서 레이브아트컴퍼니(RAVE)와 함께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JINDIAN, YANG'을 초청해 글로벌 브랜드 쇼 메이크업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재학생을 비롯해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재학생들의 뷰티 트렌드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JINDIAN, YANG은 프랑스 파리를 거점으로 전 세계 럭셔리 패션 하우스와 협업하고 있는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다.
그는 세계적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피터 필립스(Peter Philips)팀의 메인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뷰티 산업 전반에 글로벌한 트렌드를 만들어내는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특강은 글로벌 브랜드 쇼 메이크업을 주제로 JINDIAN, YANG이 2024년 글로벌 뷰티 산업 트렌드를 소개하고 글로벌 뷰티 브랜드 디올(DIOR)과 펜디(FENDI)의 쇼 메이크업을 직접 시연했다.
이날 특강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레이브아트컴퍼니(RAVE)가 함께 진행했으며 레이브아트컴퍼니는 해외 유명 컬렉션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정상급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소속돼 있다.
행사를 주관한 뷰티코디네이션학과 김미정 학과장은 "특강을 계기로 레이브아트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산학이 협력해 뷰티 산업 트렌드 소개와 취업 지원 등 재학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실무자 초청 특강을 기획해 글로벌 뷰티 산업 전문가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