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시의회 임시회 폐회…8건 안건 처리
이미지중앙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의회 1427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4일간의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이상근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총 5명의 2023회계연도 결산위원을 선임했으며 조례안 7, 동의안 1건 등 총 8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안건 처리로는 영주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주시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 조례안 영주시 영주호 오토캠핑장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주시 화장장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지역 맞춤형 매입임대주택사업 업무협약 체결 동의안은 원안가결 됐다.

영주시 직장 내 괴롭힘 금지 및 피해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 영주시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주시립도서관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수정가결 됐다.

또한 김주영(국민의힘, 풍기읍?안정·봉현면) 의원이 5분 자유발언 통해 공공 실내 수영장 추가 건립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생활체육인 수영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영주시도 '수영강습 신청 대란'이란 말이 나올 정도로 수요 대비 수영장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영주실내수영장의 이용 인원은 개관 첫해인 2018116천명이던 이용객이 지난해는 198251명으로 70.9% 증가했다"고 주장했다.

"민간 업체가 운영하던 동진 스포츠센터 수영장이 문을 닫으면서 수영장 부족 현상은 더욱 심각한 수준이라""공공 수영장에 강습 신청 경쟁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만큼,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심재연 의장은임시회 일정 동안 안건 처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신 동료 의원 및 집행부 공무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영주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의회는 오는 4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제280회 임시회를 연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