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PLAY 안동, 진화된 놀이천국… ‘2024 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 준비 착착
신현식 한라대 겸임교수 총감독 선임,5월3일~7일까지 안동시 일원서 열려
이미지중앙

‘2024 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 포스터(안동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안동시와 안동문화원이 오는 5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안동시내 일원에서 열리는 '2024 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 준비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번 축제는 색동놀이를 주제로 기획한 테마파크형 축제로 열린다,

프로그램으로는 차전장군랜드, 노국공주랜드, 안동로컬랜드, 퍼포먼스랜드, 탈춤공원 랜드, 중앙선 1942안동역랜드, 색동포토랜드가 펼쳐지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상춘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주간에는 차전장군랜드와 노국 공주랜드에서 기존의 민속놀이를 새롭게 재해석해 콘텐츠화한 안동만의 색동놀이를 선보인다.

밤에는 퍼포먼스랜드에서 1년에 단 한 번 만나볼 수 있는 스펙터클한 차전 대동놀이와 유명 연예인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각종 먹거리와 마켓이 공존하는 안동로컬랜드, 다양한 민속행사와 문화예술공연, 농특산품 등을 만나는 탈춤공원 랜드, 체험형 포토존과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지는 중앙선 1942안동역랜드, 색동놀이와의 추억을 담는 색동포토랜드가 함께 운영된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도 대한민국 전통 놀이 문화와 대형 민속공연을 한자리에서 이해하고 경험할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과 안동의 숙박과 음식을 축제와 연계한 관광상품도 개발 중이다.

시 관계자는 평창 윈터페스티벌, 무주반딧불축제, 정선아리랑제, 횡성한우축제 등에서 총감독을 역임한 문화관광축제 전문가인 신현식 한라대 겸임교수를 선임해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확 바뀐 포스터처럼 진화한 K-PLAY 안동 랜드에서 최고의 놀이천국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