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주이스포츠교육원, ‘게이머 양성과정’ 모집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 3개 종목

광주이스포츠교육원, ‘게이머 양성과정’ 모집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이스포츠교육원(원장 정연철,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 교수)은 2월 29일부터 3월 7일까지 이스포츠 전문종목 선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2024년 1차 게이머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1차 과정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 종목 과정이 개설되고, 교육기간은 3월 11일부터 4월 6일까지 평일반과 주말반으로 4주간 운영된다.

수강생은 상담을 통해 Basic(기초반), Core(실전반), Professional(고급반), Master(프로레벨) 반으로 배정돼 운영되며, Master(프로레벨)의 경우 전문코치와 상담 후 운영된다. 교육 참여대상은 평일반에 청소년/대학일반부, 주말반은 청소년 대상 수업이 이뤄진다.

게이머 양성 과정은 개인 게이밍 역량 강화를 위해 수강생 개인별 플레이 역량을 키워 티어 상승과 함께 팀 훈련을 통해 인게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 대처 등에 대해 일대일 코칭과 피드백으로 진행되며 각 종목별 전문 코치의 지도하에 운영된다.

프로게이머가 되기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프로준비반에서 집중훈련을 통해 개인역량을 극대화하고 팀활동에 대한 직업의식과 협력 활동에 대해서도 집중 교육이 진행되며, 향후 프로팀 테스트 등을 포함한 다양한 기회제공을 통해 종목을 대표할 수 있는 선수로 성장을 지원한다.

수강 희망자는 3월 7일까지 교육원 홈페이지(https://geec.honam.ac.kr/), 호남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주관기관인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교육과정 정보 게시판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3월 8일 개별 통보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의 ‘2024 아시아 이스포츠산업교육원 조성 및 운영’지원을 받아 호남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광주이스포츠교육원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