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시의회 9일간 일정 올해 첫 임시회 돌입…집행부 업무보고·조례안등 처리
이미지중앙

영주시의회가 14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2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제278회 임시회'에 돌입했다.사진은 심재연 의장이 개회선언을 하고 있다(영주시 의회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의회(의장 심재연)14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2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278회 임시회'에 돌입했다.

시의회는 올해 첫 임시회에서 집행부의 2024년도 업무보고 청취와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5, 동의안 2,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1, 의견청취 1건 등 9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게 된다.

의원발의 조례안으로는 김병창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주시의회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유충상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주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 김정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주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례안 과 김병창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주시 반려동물 및 유실·유기동물 보호·관리와 반려문화 조성에 관한 조례안 등이다.

심재연 의장은이번 임시회는 2024년도 의정활동의 출발점이자 새해를 설계하는 중요한 회기다올해 시정 전반에 대한 업무보고를 통해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영주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