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상주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선발…2월5일까지 시 홈페이지에 추천
적극성과 창의성이 빛난 직원 추천
이미지중앙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상주시가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과 우수팀을 선발한다고 22일 밝혔다.

유연하고 창의적인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적극행정을 장려하기 위해 서다.

선발 기준은 20237월부터 12월까지의 기간에 불합리한 규제 개선,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성과를 창출하거나 노력한 자 , 그 밖에 적극적인 업무태도로 직원에게 귀감이 되는 자 등을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한다.

올해부터 팀원 간 협업을 통한 적극행정 추진을 장려하기 위해 적극행정 우수팀 선발을 신설했다.

우선, 시는 22일부터 25일까지 15일간 내부직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우수공무원 추천을 받는다.

시민추천은 상주시 홈페이지 적극행정 국민추천란에서 할수 있다. 이 코너에선 연중 누구나 적극행정 공무원 및 사례에 대한 추천이 가능하다.

다만, 공무원의 단순 친절 행위 및 추상적인 성과·노력에 대한 추천은 할 수 없다.

추천자는 공적내용 검증 및 제외대상 여부 확인을 위한 실무심사와 객관적 검증을 위한 1·2차 심사를 거쳐 후보자를 결정한다.

이후 3차심사에서 우수공무원 및 인센티브에 대해 결정하며,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정례조회 때 상장과 시상금을 함께 수여할 계획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조직발전과 상주 시민들의 편익을 증대하기 위해서는 공무원들이 유연한 사고방식을 가지고 적극적인 태도로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앞으로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