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봉화군,중견공무원 배치로 복합민원상담실 운영…정확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
이미지중앙

봉화군청 1층 종합민원실에 마련된 복합민원상담실(봉화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북 봉화군이 복합민원상담실을 시범 운영한다.

16일 군이 따르면 전날부터 군청 1층 종합민원실에서 생소한 민원업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복합민원상담실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복합민원상담실은 인허가, 토지, 환경 등 생소하고 다양한 분야의 민원에 대한 상담 및 안내를 진행한다.

담당부서를 명확하게 연결해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막는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민원인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중견 공무원을 배치해 시범 운영하고 있다.

이후 주민 호응이 높으면 정식 운영한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종합민원실에 복합민원상담실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행정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자 한다.”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개선을 통해 군민 중심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봉화군이 이달 15일부터 군청 1층 종합민원실에서 생소한 민원업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복합민원상담실을 시범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복합민원상담실은 인허가, 토지, 환경 등 생소하고 다양한 분야의 민원에 대한 상담 및 안내를 진행하고 담당부서를 명확하게 연결해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막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민원인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중견 공무원을 배치해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이후 주민 호응도가 높을 시 정식 운영할 예정이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앞으로 지역 주민들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개선을 통해 군민 중심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