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계명문화대-대구한의대, LiFE2.0사업 성공적 운영을 위한 협약체결
이미지중앙

[계명문화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문화대 LiFE2.0사업단(단장 윤우영)과 대구한의대 LiFE2.0사업단(단장 김문섭)은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LiFE2.0)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0일 대구한의대 예체능관 301호에서 양 대학 LiFE2.0사업단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협약식 이후 대구한의대에서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노하우 공유를 위한 위크숍도 진행됐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단기 성인학습자 교육 프로그램 지원 △비교과 및 교과과정 공동개발·운영 △LiFE2.0사업 운영을 위한 자원 및 발전 전략 공유 △협의체와 컨설팅단을 구성해 협업 강화 △원격 공동 교육과정 개발·운영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계명문화대는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해 12월 12일에 백석문화대와도 LiFE2.0사업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LiFE2.0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협업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계명문화대는 지난해 6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LiFE 2.0사업에 선정돼 국고 11억1300여만원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인테리어기술창업과 ▲외식창업과 ▲슬로우푸드조리과 ▲심리상담케어과 ▲국제협력기술선교과를 신설해 올해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특히 LiFE 2.0사업 참여학과 입학생들에게는 1~3학기까지 등록금 100% 감면에 이어 마지막 4학기도 50~100% 감면하는 등 장학 혜택과 함께 성인 친화형 교육체제와 시스템을 구축하고 대학 적응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계명문화대는 대학평생교육 브랜드 LiFE Round 2를 설정해 성인친화형 Up&Re-skilling 교육을 중점적으로 운영하는 등 성인학습자들에 대한 인생 2라운드 설계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