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남이공대-한국예술요가협회, 성인학습자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중앙

이재용 총장과 강미지 협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영남이공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는 지난 5일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한국예술요가협회와 성인학습자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으로 평생교육을 확산하고 지역 성인학습자 인재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과 한국예술요가협회 강미지 협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평생교육 확산을 위한 지원 ▲성인학습자 공동사업 추진 ▲거버넌스 구축 ▲인력 육성 및 교육과정 홍보 지원 등을 약속하고 지역 성인학습자 교육 활성화에 나선다.

영남이공대는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산업체와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해 총 10개 학과(계열)에 평생학습자전형을 만들어 성인학습자를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성인학습자 전담 학과인 사회복지서비스과와 글로벌레저서비스과를 비롯해 모델테이너과, 항공·호텔·카지노계열(호텔·항공서비스전공), 건설시스템과, 모빌리티계열, 전기자동화과, ICT반도체전자계열, 스마트융합기계계열 등으로, 성인학습자의 교육 기회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영남이공대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해 모든 수업을 대면 및 비대면 혼합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학과(계열)에 따라 주중, 야간, 주말 및 집중이수제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이번 협약이 성인학습자의 진로 선택과 학습 수요에 부응하고 지역 성인학습자의 교육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