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봉화싱크탱크 톡!톡 제안시책, 최우수 ‘긍정의 힘팀’ 선정
청년창업 지원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발표
이미지중앙

봉화군이 ‘2023년 봉화 싱크탱크(Think-Tank) 톡!톡! 제안시책발표대회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봉화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군민이 주인인 희망찬 봉화시대 열어가자

경북 봉화군이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2023년 봉화 싱크탱크(Think-Tank) !! 제안시책 발표대회에서 청년창업 지원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도시민 유입을 위한 빈집정비 대책을 발표한 긍정의 힘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21군청 대회의실에서 민관이 참여하는 스터디모임인 ‘2023년 봉화 싱크탱크(Think-Tank) !! 제안시책 발표대회를 개최해 이와같이 선정했다.

우수 2팀에는 폐열활용 온실 식물원 조성과 근로자 주거형 오피스텔 지원을 발표한 복작복작팀과 청년혁신복합공간 조성 및 청년 충전 프로그램을 발표한 봉화가도팀선정됐다.

장려 3팀에는 숲속 먹거리 단지 조성과 숲속 스테이 운영을 발표한 ‘BHC’, 연대농업공동체 연계활성화 방안을 발표한 라떼이즈홀스팀’, 청소년 전용 공공도서관 조성을 발표한 열라불라팀이 각각 선정됐다.

이날 발표회에서 참가자들은 군민의 염원인 봉화양수발전소 유치 퍼포먼스를 펼치고 신규 양수발전소 유치를 통한 군정발전을 기원했다.

올해는 지방소멸에 대응한 정주인구 증가라는 과제에 대해 총 16개팀이 등록했다.

지난 여름 유래없는 폭우에 장기간 진행된 수해복구 작업에도 불구하고 군정 발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앞서 지난4월에는 충북 제천 청풍 리조트에서 싱크탱크(Think-Tank)!!회원60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원간 화합을 도모하고 타 지자체의 우수시책 접목 사례를 견학해 올 한해 운영되는 스터디그룹의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워크숍을 진행했다.

수상팀들은 시상금과 함께 내년도 국내연수 기회가 제공된다
.

홍연웅 심사평가위원장은 민관이 봉화의 미래를 위해 합심해 치열하게 고민한 소중한 아이디어들이 군정시책 수립의 밑거름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장기간 진행된 수해 복구작업에도 틈틈이 시간을 내 연구 활동에 매진해준 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더욱 발전적인 군정 아이디어 발굴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