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사이버대 언어치료학과 한아름 학생, 언어재활사 2급 국가시험 전국 수석 합격
이미지중앙

언어치료학과 한아름 학생.[대구사이버대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사이버대는 올해 12월에 시행한 언어재활사 2급 국가시험에서 전국 수석 합격생을 배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그 주인공은 올해 2월 졸업 예정인 한아름(21학번) 학생으로 제12회 언어재활사 시험에서 147점(150점 만점)으로 최고 득점했으며 전국 수석 합격이라는 명예를 얻었다.

언어재활사 국가시험은 생애 발생할 수 있는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들의 중재 및 재활을 담당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시험으로 언어재활사가 꿈인 많은 이들이 취득하고 싶은 자격증 중 하나다.

한아름 학생은 "기대하지 못했는데 뜻밖에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언어재활사로서 대학의 명성에 걸맞는 전문가로 사회에서 역량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이옥분 언어치료학과 학과장은 "지난 2019년에 1급 언어재활사 국시에 이어 올해도 우리 언어치료학과에서 2급 수석 합격자를 배출하게 돼 교수로서 큰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이런 영광스러운 명예를 이어갈 수 있도록 실무중심의 체계적인 교육 커리귤럼과 최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