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시, 올해 공모사업 국·도비 1371억원 확보…전년대비 370억↑
지역 활성화 ‘동력’ 기대
이미지중앙

영주시청전경(영주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는 올해 공모사업 분야에서 총 58개 사업(중앙부처 45, 경상북도 13)이 선정돼 국·도비 1371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국·도비 370억 원이 증가한 수치로 최근 4년 이내 최대 성과를 기록했다.

시는 이와같은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국회 및 중앙부처 등 관련 기관과의 사전협의 부서 간 정보공유 주기적인 공모사업 추진상황 점검·관리 인센티브 부여 전문가 부서자문 등 공모사업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로 민선 8기 시책추진과 지역 활성화에 커다란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하수도 중점관리지역 정비사업 95억원 풍기정수장 개량사업 270억원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 10억원 풍기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 정비사업 221억원 등이다.

시는 앞으로 대규모 공모사업과 더불어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사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해 지역발전에 필요한 사업을 전략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도 국·도비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이 같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 앞으로도 공모사업 확보를 통해 재정부담을 줄이고 부족한 재원을 충당해 지역발전을 견인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