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계명대, 대구·경북지역 로봇기업들과 계명로봇디자인경진대회 출정식 개최
이미지중앙

[계명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대는 지난 23일 대명캠퍼스 동산관에서 계명대, 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이하 협회), 지역 로봇 기업, 참여 학생 및 산업계 디자인기업 멘토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명로봇디자인경진대회 출정식을 가졌다.

이 대회는 계명대와 협회가 로봇 제품의 디자인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에게 실질적인 디자인 도움을 주면서, 학생들은 로봇 디자이너로서의 실무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협회는 회원사 중 제품 디자인에 애로를 겪고 있는 ㈜지오로봇(모바일 로봇), ㈜로보아이(자율주행 로봇), ㈜모빈(배송 로봇), ㈜도구공간(순찰안내 로봇), ㈜에너캠프(스마트 충전기), ㈜MFR(필르 로봇) 등 6개 기업의 애로를 확인하고 참여하게 됐다.

이에 계명대 미술대학은 출정식을 통해 기업들의 애로를 해결할 수 있는 산업디자인전공 학생 12명을 선발하고 교수 및 디자인 산업계 전문가 멘토링 6명을 섭외하여 6개 팀으로 구성했다.

2024년 1월까지 디자인 개발을 위한 작품 활동을 통해 관련 기업들과 함께 평가하여 우수한 작품을 시상하고 계명대 대명캠퍼스 극재미술관에서 전시를 통해 지역 산업계와 공유할 예정이다.

김윤희 계명대 미술대학장은 "지역의 로봇산업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무엇보다 디자인 영역이 중요하고 미술대학 산업디자인전공에서는 로봇디자인교과목을 신설해 우수한 디자인 인재를 육성하는 등 로봇시대에 대학에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빍혔다.

김범준 계명대 산학부총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로봇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로봇공학전공과 스마트제조공학전공 운영뿐만 아니라 로봇 산업 경쟁력 강화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전후방 산업의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향후에도 강의실 교육에서 벗어나 지역 산업계와 연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