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릉 의 미래를 이끌어갈 새내기 공무원 30명 힘찬 출발
당신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신규 공무원에 ‘웰컴키트’전달
이미지중앙

울릉군이 새내기 공무원30명에게 임용장을 전달한뒤 남한군 울릉군수와 기념사진을 찍으며 울릉군 발전을 위한 퍼이팅을 외치고 있다(울릉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릉군은 10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공직생활의 첫걸음을 떼는 신규 공무원 30명의 임용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임용된 신규 공무원들은 지난6월 공채시험에 합격한 새내기 공무원으로 행정 11사회복지 4농업2공업 2해양수산 1간호(8) 3보건 2환경 1시설2 시간선택제 임기제 1시간선택제 임기제 1명 등 총 30명이다.

이날 임용식에선 임용장과 공무원증 수여를 시작으로 선서, 남한권 울릉군수의 훈시 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신규 공무원들은 선서문을 낭독하며 군민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공직생활에 임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이 자리에선 신규공무원의 환영과 응원의 마음이 담긴웰컴키트임용된 공무원들에게 전달했다.

웰컴키트는 울릉군의 가족이 된 걸 축하하는 남한권 군수의 환영 메시지와 함께 노트, 볼펜, 전자계산기, 텀블러, USB메모리, 무선충전 펜꽂이 등 사무실에서 사용빈도가 높은 품목을 위주로 구성됐다.

이미지중앙

울릉군이 새내기 공무원에게 환영과 응원의 마음이 담긴‘웰컴키트’를 전달했다. 웰컴키트'는 노트, 볼펜, 전자계산기, 텀블러, USB메모리등 사무용품으로 구성됐다(울릉군 제공)


임용된 공무원들은 울릉군 소속 직속 기관 및 사업소, 읍 면 등 행정 일선에 배치돼 지역발전을 위해 대민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행복한 군민 다시 찾는 새울릉건설로 나가고 있는 중대한 시기에 신규 공무원들의 열정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항상 군민을 위하는 청렴한 자세로 소임을 다하는 울릉군 공무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새내기 공무원에게 전달된 웰컴키트 는 남 군수의 공약사항 중 공직자 사기진작 및 처우개선으로 신규공무원들에게 소속감 및 자긍심을 고취하고 원활한 적응을 돕기 위해 특별 제작된 것이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