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주군, 제46회 용암체육대회·제1회 용암면민의 날 화합 한마당 '성료'
이미지중앙

[성주군 제공]


[헤럴드경제(성주)=김병진 기자]성주군 용암면 체육회(회장 차상영)는 지난 9일 용암농협 참외공판장에서 제46회 용암체육대회 및 제1회 용암면민의 날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기존 8·15 광복기념 용암면민 체육대회를 개최해 왔으나 고령화와 무더위로 인해 올해 용암면 체육회 이사회에서 면민의 날 행사로 개정해 처음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환 성주군수와 정희용 국회의원, 성주군의회 의장 김성우 의원, 경상북도의회 강만수 의원, 성주군의회 김종식 의원, 장익봉 의원 등 지역면민 1000여명이 참가했다.

식전 행사로 국채보상운동에 앞장서고 용암면 두리방천 복구에 헌금한 앵무 염농산 여사를 추모하는 추모제를 지냈으며 그 후 용암면의 자랑 용두 풍물패를 필두로 용암면 줌바댄스 동아리가 멋진 댄스를 선보였다.

개회식 후 26개 마을이 대결하는 토너먼트 형식의 윷놀이, 마을단위로 묶어 8팀으로 나워 파크게임을 진행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호우와 폭염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과를 낸 면민들께서 충분히 축제를 즐기셨으면 좋겠다"며 "오늘 하루 면민들이 진정으로 어우러지는 화합 한마당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