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 관광 우수사례 자료수집 벤치마킹나서
영주시의회 관광·축제발전연구회 의원들이 24일 충남 예산시를 방문해 관광 우수사례 벤치마킹과 자료수집을 위한 선진지 견학중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영주시 의회 제공)
[헤럴드 대구 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관광·축제발전연구회(김병창 대표의원 ·김화숙 의원·김주영 의원·전규호 의원·이재원 의원·김병기 의원·유충상 의원·손성호 의원)는 24일 관광 우수사례 벤치마킹과 자료수집을 위한 선진지 견학에 나섰다.
영주시의회 관광·축제발전연구회는 기존 영주시 지역 관광·축제의 한계를 극복하고 대중 수요에 부합하는 관광·축제 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와 관계자들의 의견수렴, 다양한 자료수집을 하고 있다.
이번 견학은 충남 예산상설시장의 선진 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영주에 접목 가능한 정책을 연구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날 영주시의회 의원들은 예산상설시장과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을 둘러보고, 더본코리아 관계자와 예산상설시장 상인회 회원들을 만나 영주시의 전통시장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눴다.
영주시의회 관광·축제발전연구회 의원들이 24일 충남 예산시 백종원의 더본외식산업개발을 찾아 견학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영주시의회제공)
김병창 대표의원은 “예산군의 우수한 구도심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우리 시 전통시장을 통한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반영한 정책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