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국최고 수질 …안동 학가산온천, 개장 개장 14년 만에 이용고객 700만 명 돌파
이미지중앙

19일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 학가산온천에서 깜짝 이벤트를 열고 700만번째 입장객에게 꽃다발 및 기념품을 증정한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안동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북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 중인 학가산 온천 방문객이 지난 19일 기준 700만 명을 돌파했다. 개장 149개월 만이다.

이날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깜짝 이벤트를 열고 700만 번째로 입장한 고객 박재인 씨에게 꽃다발 및 기념품을 증정했다.

안동시 북후면 월전리에 거주하는 박씨는 노모·부인과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온천을 찾았다가 행운의 700만번째를 맞았다며 기뻐했다.

20089월 개장한 학가산온천은 서안동IC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하회마을·병산서원·봉정사 등 안동 관광 명소를 찾은 관광객들이 여독을 풀며 쉬어가는 곳으로 유명하다.

코로나 이전에는 매년 5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찾을 정도로 안동의 대표 관광 휴양 명소로서 역할을 해왔다.

코로나19 거리 두기 해제 이후 전국적으로 온천사업이 주춤하는 실정임에도 현재까지 평일 평균 1000~1500, 주말 2000~2500명이 온천을 이용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화준 학가산온천관리사무소장은 "학가산온천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 "더욱 편안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