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시교육청, 건강급식 우수학교 7교 선정
이미지중앙

1회 건강급식 우수학교로 선정된 용산중 급식.[대구시교육청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시교육청은 학교의 우수식단을 발굴해 학교 급식의 질을 높이기 위해 2023년 1회 건강급식 우수학교 7교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3월 2일부터 5월 4일까지 접수된 48건의 추천서를 영양(교)사 및 조리사 등 6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영양, 학교급식 적합도, 기호도, 위생 등 각 영역 별로 평가했다.

그 결과 천내초(영양사 추천), 경일중ㆍ다사중(영양교사 추천), 상인중ㆍ용산중(교직원 추천), 서변중(학생 추천), 구암고(학부모 추천) 등이 선정됐다.

선정된 학교에는 특별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학생 1인당 1200원을 지원하고 학교급식종사자 격려금으로 1인당 1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여기에 교육청에서 실시하는 각종 연수, 포상 대상자 선정 시 우대할 예정이다.

또 선정된 건강급식 추천자(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에게도 별도 5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미지중앙

1회 건강급식 우수학교로 선정된 천내초 급식.[대구시교육청 제공]


시교육청은 건강급식 우수학교 조리 영상을 제작해 지역내 전 학교와 공유하고 나이스시스템에 공통 요리로 등록해 각급 학교에서 학교 급식 식단 작성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의 행복과 일상의 기쁨이 담긴 건강하고 안전한 식단을 발굴하고 공유하는 학교급식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