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직경 22km 전국 최대공역 고흥군 드론중심도시 추진
무인이동체 산업엑스포 참가...드론엑스포·드론전문학과 개설
2022무인이동체 산업엑스포에 참가해 드론을 살펴보고 있는 공영민 고흥군수.

[헤럴드경제(고흥)=박대성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17~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무인이동체 산업엑스포'에 참가해 지역의 우수한 드론산업 인프라를 홍보하고 기업 유치활동도 벌였다고 밝혔다.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등 6개 기관이 공동 주최한 행사로, 고흥군은 ‘5G기반 드론활용 스마트영농 실증·확산사업’을 주제로 전시 부스를 운영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공영민 군수는 드론 기업 전시 부스를 순회하며 고흥군의 우수한 드론산업 인프라를 직접 소개하고 기업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특히 육군·해군·공군 전시관을 찾아가 고흥에서 드론 실증 및 시험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공 군수는 "5G 통신망이 구축돼 드론을 운용하게 되면 전국 최대 규모의 공역(직경 22km), 드론특별자유화구역, 고흥드론센터, 고흥항공센터 등과 더불어 드론산업 중심도시로서 고흥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로호 우주발사대가 있는 고흥군에서는 드론산업 육성과 드론 중심도시 도약을 위해 내년에 드론엑스포와 드론 라이트쇼를 개최하고, 드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드론전문학과도 개설도 추진키로 했다.

이와 함께 ▷K-UAM(도심항공교통수단) 그랜드 챌린지 테스트베드 조성 ▷무인항공 영농기술 특화농공단지 조성 ▷국가종합비행성능시험장 조성 ▷스마트빌리지 서비스 발굴 ▷섬 지역 치안드론 운용통합체계 개발 등 드론과 관련된 연구·개발, 시험·평가·인증, 제작·생산 등 다양한 사업도 펼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