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주적십자병원 감염병전담병원 지정 해제…18일부터 정상 진료
이미지중앙

상주 적십자 병원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상주적십자병(병원장 이상수)이 감염병전담병원 지정에서 해제됐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그간 운영 중단됐던 응급실, 분만실은 오는 18일부터 장례식장은 오는 21일부터 운영을 재개하는 등 전면 정상 진료를 한다.

현재 상주적십자병원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머물렀던 입원 병동 등에 대해 전문 소독 업체를 통해 방역 작업을 하고 있다.

특히 응급실과 장례식장 등에 대한 내부 청소 및 진료 정상화 작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상주적십자병원은 지난해 1213일 수도권의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른 병상 부족을 해결하고 겨울철 전국 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감염병전담병원으로 지정됐다.

전담병원 운영 기간 중 치매, 욕창, 고유량 산소치료가 필요한 환자 등 중증도 환자를 포함, 258명에 대해 입원 치료를 했다.

상주적십자병원 관계자는 감염병전담병원 지정 기간 중에도 지역내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외래진료는 정상적으로 이뤄졌고 4개 입원병동 중 2개 병동은 일반 환자를 위해 정상 운영하는 등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 제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고 말했다.

한편, 상주적십자병원은 지난해 초 대구지역 1차 대유행 당시에도 감염병전담병원으로 지정돼 코로나19 확진자 255명에 대해 입원치료를 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