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항사랑 주소갖기 운동·이전 지원금 '효과' 톡톡.....포항시 인구 두 달째 증가세
이미지중앙

경북 포항시가 인구회복을 위해 포항사랑 주소갖기 운동 캠페인을 하고 있다(포항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포항시 인구가 두 달째 증가하고 있다.

포항시는 포항사랑 주소갖기 운동과 주소이전 지원금 효과로 2500여 명의 인구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한다.

7일 포항시에 따르면 3월 말 기준 인구수가 503786명으로 지난달보다 735명 증가했다. 이는 지난 2월 한 달간 315명 증가를 뛰어넘는 수치이다.

지난해 1분기 인구가 1546명이 감소했지만, 올해 1분기에는 1월부터 감소폭이 줄며 2~3월 두 달간 1050명이 늘었다.

시는 2분기부터 51만 인구회복을 위해 포항사랑 주소갖기 운동의 범시민 동참 분위기에 더욱 힘쓸 방침이다.

이달중 범시민추진위원회 시민협력 분과위원회를 개최해 그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각 단체별, 지역별 숨은 미전입자 발굴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 선린대, 포항대 등 지역 대학에 찾아가는 전입창구를 마련해 학생들의 현장 전입을 도울 계획이다. 포항상공회의소와 포항사랑 주소갖기운동 협약식도 이달 중 가질예정이다.

포항시 홍보대사 전유진 학생과 팬텀싱어3 준우승을 한 고영열 씨가 참여한 주소갖기 노래 'go!go!포항 go!!' 트로트 뮤직비디오를 포항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일 포항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티저 영상은 포항시 공식 유튜브 및 개인 영상 등에서 20만뷰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인구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일자리 창출이 청장년 인구유입과 출산율 증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51만 인구회복을 위해 타 시·군·구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다가 관내로 전입한 사람에게 주소이전 지원금 30만 원을 지급한다.

지원금은 근로자이주정착금 등 주소이전에 따른 다른 지원을 받은 사람과 군인 중 병사는 제외한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