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사이버대, 임상심리학과·사회복지상담학과·발달재활학과 신설
이미지중앙

[대구사이버대 전경]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사이버대는 임상심리학과·사회복지상담학과·발달재활학과를 신설, 내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2021학년도 1학기 입시는 4개학부(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 14개 학과에서 신입생을 선발한다.

임상심리학과는 뉴노멀시대를 맞아 정신장애 진단 및 치료재활의 심리학적 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심리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향후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한다.

사회복지상담학과는 사회복지와 상담의 융합을 실천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목표로 교육커리큘럼이 구성된다.

발달재활학과는 성인 발달장애인들에게 필요한 독립생활능력 및 사회성을 향상시켜 사회 구성원으로 한 발 나아갈 수 있도록 체계화된 학과다.

홍주연 입학학생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급속하게 변화하는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인재를 발굴, 양성하기 위해 학과를 신설했다"며 "창의적인 사고와 전문적인 실무 지식을 겸비한 학생을 선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