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주수 의성군수, 세계자유민주연맹 포상 '자유장' 수상
이미지중앙

이우경(왼쪽) 한국자유총연맹 경상북도지부 회장과 김주수 의성군수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김주수 경북 의성군수가 19일 세계자유민주연맹(WLFD) 포상인 '자유장'을 받았다.

이날 오전 의성군청 군수실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야오잉치 세계자유민주연맹 총재를 대신해 이우경 한국자유총연맹 경상북도지부 회장이 김 군수에게 자유장을 전달했다.

김군수는 자유총연맹 활성화를 위한 지원 노력과 반부패 청렴 운동 전개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 행정 강화, 여성·아동·청소년 등 사회적 취약 계층을 위한 행정을 펼치는 등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의 복리 증진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한 공로 또한 높은 점수를 얻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1000여 공직자와 함께 자유민주주의 꽃인 지방자치 발전과 군민 행복,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라는 의미로 상을 주신 것 같다""앞으로도 국가안보와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자유와 평등이 조화롭게 보장되는 민주사회, 군민화합을 통해 행복한 의성군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세계자유민주연맹은 인종·국적·지역에 관계없이 자유민주주의 옹호·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국제민간기구이다.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해 127개국이 회원국으로 가입해 있다.

2001년부터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세계평화를 위해 헌신한 사회 저명인사를 발굴해 자유장을 수여하고 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