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가에서 해상대중교통 운임요금과 선박 건조자금 지원....김병욱 의원 법안발의
이미지중앙

김병욱 의원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국민의 힘에서 정부가 해상대중교통의 운임 요금과 선박 건조자금 등을 지원을 할 수 있게 하는 법안이 나왔다.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은 이같은 내용의 '도서지역 해상대중교통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제정법)을 대표 발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울릉도와 같은 도서지역 주민에게 여객선은 사실상 유일한 대중교통수단이다. 하지만 여객선을 비롯한 해상교통수단에 대한 정부의 투자와 지원은, 도로나 철도 등의 육상대중교통에 비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이 낸 해상대중교통 육성 및 지원에 따른 제정안은 정부가 여객선의 운임과 요금을 지원해 도서민의 높은 교통비 부담을 완화시키고 노후선박 교체와 접안시설 축조 비용 등을 지원해 안전한 해상대중교통 이용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또한, 여객터미널 및 기항지에서 원활하게 육상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계교통체계를 구축하고 지원하자는 내용도 담겼다.

김 의원은 울릉도와 같은 섬 지역 주민들이 육지에 비해 열악한 교통환경 때문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 “정부는 교통복지 차원에서 해상교통망에 대한 투자를 보다 적극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