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예천군,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세요...예천군 12일 헌혈 운동
이미지중앙

예천군이 오는 12일 군청 마당 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을 전개한다.사진은 지난2017년 진행한 헌혈운동모습(헤럴드 DB))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예천군은 지역 병·의원환자들에게 공급 될 수혈용 혈액 확보를 위해 12일 군청 마당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으로 생명 나눔을 실천한다.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헌혈 지원자가 크게 감소하는 등 혈액 수급이 악화됐기 때문이다.

예천군은 이날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과 연계해 공직자를 비롯한 각 기관단체, 개인 헌혈 희망자를 대상으로 헌혈 문화 운동 확산에 나선다.

헌혈 대상자는 만16세 이상 69세 이하(남자 50이상, 여자 45이상) 신체 건강한 사람이다. 신분증 지참 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외여행 시 입국 후 1개월이 경과해야 가능하다.

건강하고 안전한 헌혈을 위해 전날 과음 및 과로를 피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헌혈 과정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등의 불안감 최소화를 위해 채혈 인력 및 장비를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다.

모든 헌혈 대상자의 발열, 여행기록, 호흡기 증상 등도 확인 후 채혈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확산으로 헌혈 제한 사항이 많아지면서 혈액 수급의 어려움이 크다"소중한 생명을 살리고 자신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헌혈 운동에 공무원 등 많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