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 선비세상에 '코레일 인재개발원' 건립한다...2021년 완공
영주시-한국철도공사 인재개발원 건립 협약체결
이미지중앙

21일 장욱현 영주시장(왼쪽 네번째)과 오영식 코레일 사장(오른쪽 네번째)은 코레일 대전본사에서 코레일 인재개발원 건립을 위한 사업추진 협약과 함께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했다(영주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 소수서원 인근 선비세상 에 '코레일 인재개발원'이 건립된다.

이를 위해 21일 장욱현 영주시장과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코레일 대전본사에서 코레일 인재개발원 건립을 위한 사업추진 협약과 함께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대해 영주시민들이 반색하고 나섰다 부족한 숙박시설이 해결되고 관광객 유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될 것이다며 환영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영주시는 토지매각과 건축설계,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절차가 원활히 진행돼 성공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게 된다.

총 사업비 353억 원을 투입해 선비세상 내 사업부지 49143에 교육시설, 숙박시설, 편의시설 등을 갖추게 된다. 오는 2021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재개발원은 선비세상과 어울리는 전통미와 현대의 고급스러움을 살린 외관 설계는 물론 내부는 첨단 IT 기술이 반영된 스마트빌딩 시스템을 도입한다.

준공 후에는 시설 일부를 시민에게 개방하고 중앙선 복선화에 따른 수도권 관광인구 유입에 대비해 주말과 휴일 등 교육 비수기에는 숙박시설로도 활용한다.

이번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의 상생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레일 관계자는 새로운 교육시설을 확보해 임직원들의 현장중심의 실용교육 및 전통문화체험 등과 연계된 인성함양이 조화를 이루는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지중앙

영주시 순흥면 선비세상 내 '코레일 인재개발원' 예정부지(영주시 제공)


곽형렬 시 문화예술과장은 단순 숙박시설이 아닌 연수원과 선비세상 내 시설·콘텐츠와 연계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해낼 것이다" 며 그동안 문제점으로 지적된 숙박시설의 부족을 일정 부분 해결해 체류형 관광이 늘어나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