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전자 기증한 울릉·독도 홍보전광판 수년째 먹통 방치
이미지중앙

지난 2012년 삼성전자 가 울릉도.독도 홍보를 위해 설치한 대형 전광판(LED)이 수년째 먹통으로 방치돼 있어 현지 주민들이 대책을 요구하고 나섰다.(사진=독자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삼성전자가 지난 2012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울릉도 관문 여객선 터미널 인근 해변부두에 설치한 대형 전광판(LED)이 수년째 먹통으로 잠자고 있어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울릉군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당시 아름다운 울릉도와 민족의 섬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국·내외에 알릴 수 있도록 전광판을 설치, 군에 기부 채납했다.

이 전광판은 관광객들이 휴식을 위해 찾는 도동항 해변공원 한가운데 세워져 관광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설치당시 에는 정상 가동되면서 울릉도
·독도 홍보는 물론 울릉도의 각종문화 행사 영상과 동해상 및 울릉도, 독도 해상 날씨 실시간 기상 제공, 스포츠 중계 등 유익한 정보를 관광객 과 주민들에게 제공했다.

그러나 설치 2.3년 후부터는 전광판(미디어 폴)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오작동이 발생하면서 화면정지와 함께 일부 화면 깨짐 현상이 발생한 후 지금까지 가동이 중단 한 채 제 구실을 못하고 있어 군의 전광판 관리 소홀함이 도마에 올랐다.

일각에서는 관광객들과 주민들의 발길이 꾸준한 해변공원에 작동하지 않는 광고판이 자리 잡고 있어 도심 속 흉물로 전락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 섞인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주민
A(47)씨는 "막대한 사업비를 들여 설치한 전광판을 저렇게 방치해도 되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 하루빨리 수리를 하든지 아니면 철거를 해 관광지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지적했다.

여객선을 타고 도동항으로 들어오면 정면에 보이는 이 전광판은 가로 7m32cm, 높이 5m4cm, 90cm 크기로 중앙에 5m 높이의 받침대 위에 설치돼 있다. 특히 터미널에서 해상 위에 떠 있는 울릉대교로 진입하면 높은 위치의 3층 건물 옥상에 위치한 먹통 전광판이 한눈에 들어와 대책이 시급하다.

이에 군 관계자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 보수업체에 의뢰해, 정상 가능하도록 하겠으며 앞으로 사후 관리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중앙

삼성전자 가 울릉도.독도 홍보를 위해 설치한 대형 전광판(LED)에 2012년 딩시 울릉도 문화행사를 실시간 동영상으로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어냈다.(헤럴드 자로사진)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