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봉화군, 국제자매도시 中 동천시와 공무원 상호 파견 근무
이미지중앙

봉화군은 국제자매결연도시인 중국 섬서성(陝西省) 동천시(銅川市)와 양국의 우호교류 일환으로 공무원 상호 파견 연수를 실시한다. 좌측부터 니우치엔루, 이규일 부군수,김혜진.김예진 주무관(봉화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봉화군은 국제자매결연도시인 중국 섬서성(陝西省) 동천시(銅川市)와 양국의 우호교류 일환으로 공무원 상호 파견 연수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이 따르면 이번 중국 동천시에서 봉화군으로 파견된 공무원은 취업관리국 니우치엔루(牛?茹, )씨로서 지난 411일 입국해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사전 교육과 한국 문화와 지방자치제도 기초 한국어를 배웠다.

본격적인 연수는 423일부터 시작해 오는 12월까지다. 해당 기간 동안 한국어 학습 등 본인의 역량 강화는 물론, 양 지역의 의사 전달 및 동향 보고 등 교류 분야의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봉화군에서 동천시로 파견되는 공무원은 문화관광과 김예진() 주무관이다. 김 주무관은 다음달 출국해 11월까지 연수를 하게 된다.

군은 파견된 동천시 공문원의 원활한 연수를 위해 다문화지원센터를 통한 한국어 기초과정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주요 기관 과 유적지 견학, 봉화은어송이 축제 및 행사 참가, 봉화군 조직 순환 배치근무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한국문화와 지자체 행정체계를 익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규일 부군수는 타국의 문화와 언어를 습득하기에 6개월은 짧은 기간이지만 양 도시를 대표하여 파견된 만큼 건강을 지키면서 많은 것을 배워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봉화군은 동천시와는 1994년 국제자매도시 체결 이후 2000년부터 공무원 파견연수를 실시해왔다. 지금까지 동천시에서 18, 봉화군에서 16명의 공무원이 파견연수에 참여해 우호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