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연협회, 2017년 인도 국제 연 날리기 대회 및 인도국제 연 축제 참가
[헤럴드용산동작=정태성 기자]인도의 전 세계 연 날리기 축제의 하나인 2017년 인도 국제 연 날리기 대회 및 인도 국제 연 축제 (KITE 2017, Telangana International Kite Festival)를 1월 12일부터 1월 17일까지 인도 텔랑가나주 주최 아가칸 아카데미(Aga Khan Academy 총장 Dr. Geoffrey Fisher) 주관으로 하이데라바드(Hyderabad)에서 개최되었다.

대한민국은 한국연협회 리기태연보존회 회장은 연날리기 한국국가대표선수단을 리기태 회장을 단장, 이강만이사 (한옥설계기술단 단장)를 선수로 파견했다.

미국, 프랑스, 호주, 일본, 남아프리카공화국, 싱가포르 등 17개국 세계각국 선수단들이 참여한 가운데 대한민국 국가대표선수들이 2012년 인도 구자랏드 관광청에 이어 금년도에도 인도 국제 연 날리기 축제 및 대회에서 그들의 전통문화를 선보이며 각국 대표들이 연들의 축제를 즐겼다.

이미지중앙



한국의 리기태 국가대표선수단장이 이끄는 선수들은 국가를 상징하는 대한민국 대형 태극기연과 약 1km 길이의 한국봉황 창작줄연, 열대어연, 대형델타 눈연, 전통가오리연 및 방패연 등 한국의 전통콘텐츠 중심으로 대형연 연날리기로 참가하였다.

한국대표선수단은 하이데라바드 피플스 광장에서 밤하늘에 띄우는 연축제 나이트카이트(Night Kite) 종목에 한국의 봉황창작 줄연에 8M X 3M 화려하고 아름다운 LED등이 시시각각 변화가 펼쳐질 때마다 시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번 인도 국제 연 대회는 대한민국 마지막 남은 유일의 조선시대 전통민속연인 방패연 원형기법 보유자인 리기태 명장이 만든 한국봉황 창작줄연 및 방패연, 가오리연 및 스포츠카이트 등이 한국의 전통놀이문화를 인도국제 연 날리기 대회장인 하이데라바드 하늘을 아름답게 색칠하였다.

문체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우리문화원형 발굴소재 중간평가심사위원장을 역임한 연인 리기태 방패연 명장은 UN산하의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임직원 등 세계각국의 인사들을 대상으로 북촌한옥마을 북촌공예체험관에서 한국의 전통연 강의를 하였으며 김연아 방패연을 제작한 전통연 명장이다.



c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