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대 ,제25회 가을학술제 성료
지역 청소년과 어울림의 가을축제로 발전
이미지중앙

구미대 학술제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열띤 댄스경연을 펼치고 있다.(구미대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구미대학교 가을축제인 25회 가을학술제23~24일 학교 긍지관 강당에서 지역 청소년과의 소통의 축제로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대학생과 청소년들이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구성,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와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GMU(구미대) 골든징 대회로 청년 창업가 육성과 창조경제 실현을 취지로 열렸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는 기능성 빨래 건조대 등 20개 작품이,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해피실버 라이프 외 20개 작품 등 총 42개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들이 출품돼 주목을 받았다.

특히 대운동장에 마련된 간호학과, 유아교육과, 호텔조리전공 등 학과(전공)별 특성을 살린 21개의 체험부스는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체험 행사와 이벤트로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의 관심을 높았던 연예인 축하공연에는 SG워너비, 제시, 휘성, MC, 도끼&더콰이어, MAP6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했다. 이들은 화려한 무대 매너로 젊은이들의 열정과 끼를 한껏 고조시키며 불꽃놀이와 함께 가을학술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이미지중앙

이번 축제에는 SG워너비,제시,휘성,MC몽등 인기 연예인 축하공연이 펼쳐졌다.사징은 SG 워너비 공연


정창주 구미대 총장은 지금까지 학생들 중심의 가을학술제에서 벗어나 지역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해 젊음의 열정을 보단 유익하고 건전하게 발산할 수 있는 문화를 공유했다.”앞으로도 대학과 지역이 하나의 공동체로 발전하고 어울릴 수 있는 지역의 가을축제로 만들어 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