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NK경남은행 고객센터, 지방은행 부문 1위, ‘한국의 우수 콜센터'
[헤럴드 울산경남=이경길기자]
이미지중앙


BNK경남은행이 2016년 한국의 우수 콜센터 지방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BNK경남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으로부터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인증’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인증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전국 40개 산업의 245개 콜센터 상담 품질을 해마다 측정, 연간 평균 90점 이상 득점한 우수 콜센터를 인증하는 제도이다.

BNK경남은행 고객센터는 지난해 4월 1일부터 지난 2월 28일까지 진행된 ‘2016년 콜센터 서비스 품질 지수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상담태도와 업무처리 등 고객 응대 능력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2016년 한국의 우수 콜센터 지방은행 부문에서 BNK금융그룹 계열사인 부산은행과 함께 공동 1위로 선정됐다.

또 BNK경남은행은 평가점수 90점 이상을 획득해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로 인증 받았다.

고객센터 박형철 부장은 “고객 만족과 신속·정확한 업무처리를 위한 노력이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인증 획득으로 이어졌다. 앞으로도 보다 친절하고 빠른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2016년 콜센터 서비스 품질 지수 조사는 지난해 4월 1일부터 지난 2월 28일까지 수신여건·맞이인사·상담태도·업무처리·종료태도 등 16가지 항목에 대해 조사가 진행됐다.

연간 센터당 100콜·콜당 16가지 결함 문항 조사를 통해 총 1600회의 결함을 반복 확인 후 점수가 매겨졌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