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대문구-민달팽이유니온, 청년주거복지 위해 맞손
이미지중앙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왼쪽)과 임경지 민달팽이유니온 위원장이 청년주거복지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제공=서대문구]



[헤럴드 GValley = 이정환 기자]서대문구(문석진 구청장)가 민달팽이유니온(위원장 임경지)과 청년주거복지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고 4일 밝혔다.

두 기관은 청년 실업과 주거비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 주거문제 해소를 위해 함께 노력한다.

구체적으로 청년 주거 빈곤층을 위한 ‘청년주택 공급’과 ‘청년주거권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업무를 협력 추진한다.

구가 각종 행정지원과 청년주택 건립 대상지 물색, 입주자 선정을, 민달팽이유니온이 청년주거권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사업을 맡는다.

실제 북가좌동 다가구 임대주택 2개 동에 대해 서대문구가 이달 중 입주자를 모집하고, 민달팽이유니온이 청년주택 공동체성 부여를 위한 입주자 워크숍과 운영 관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주택’은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인 서울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일반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되며, 입주자들이 주택 운영 관리를 주도하는 사회주택 방식을 지향한다.

한편 서대문구와 민달팽이유니온의 업무협약식이 지난달 31일 서대문구청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 문석진 구청장은 “청년주거복지 협력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으며 청년주택 공급과 청년주거권 네트워크형성으로 ‘청년이 떠나지 않는 서대문구’를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