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임업-ESR켄달스퀘어, 산림탄소상쇄 숲 조성 및 산림 관리 협력 업무협약 체결

22일 SK임업-ESR켄달스퀘어, 탄소흡수 증진 및 ESG 경영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ESR켄달스퀘어(대표이사 남선우)는 4월 22일 SK임업(대표이사 손대익)와 산림탄소상쇄 숲 조성 및 산림 관리 협력을 통하여 ESG 경영 및 임업분야 미래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SR켄달스퀘어과 SK임업은 탄소흡수 증진을 위한 산림경영활동에 공동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앞서 4월 18일에는 SK임업 천안사업소에 5,000㎡ 규모 내 낙엽송 1,000본을 식재하여 ESR켄달스퀘어 숲을 조성하였고, 향후에도 SK임업과 함께 지속적인 산림경영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향후 이 숲에서 발급 예정인 탄소 크레딧은 ESR켄달스퀘어 측으로 제공되어 탄소중립 목표에 활용될 계획이다.

ESR켄달스퀘어는 한국 전역의 주요 물류시장에 인프라 및 센터의 개발, 운영, 투자를 수행하는 물류전문 부동산 개발회사로, 물류센터 개발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 자산 생애 주기에 ESG 요소를 적극 반영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2022년 GRESB(Global Real Estate Sustainability Benchmark)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하며 선도적인 ESG 경영을 펼치고 있다.

SK임업은 1972년 최종현 SK 선대 회장이 설립한 임업 기업으로 지난 50년간 충주, 천안, 영동, 횡성 일대 약 4,500ha 규모의 산림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SK임업은 ESG경영에 발맞춰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실천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산림탄소상쇄 숲 조성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